기타/여행

[24.09] 빌라 폰테누 그랜드 하네다 공항 니지동 콜라보 룸 숙박

빌드스타 2024. 9. 11. 20:35

5번째 일본여행은 처음 계획을 세울 때부터 최대한 콜라보를 많이 즐기고 오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특히 러브라이브 니지동 콜라보는 가장 중요한 사항인지라 진행중인 콜라보가 뭐뭐 있는지 공식 사이트를 뒤져가며 찾아보다가 호텔 콜라보가 진행 중인 것을 발견하였다. (이전에도 러브라이브 호텔 콜라보는 있었던 것 같긴 한데, 여기랑은 다른 곳이었던 것 같다)

 

출처(공식 사이트):  https://www.lovelive-anime.jp/news/01_3064.html

 

콜라보 기간은 올해 3월 8일부터 내년(2025년) 3월 7일까지 1년 동안 진행하는 것 같다. 호텔 객실을 개조한 걸 몇 달 쓰고 도로 원상복구하기는 아까운지 기간은 넉넉하다. 이대로면 내년 2월로 계획하고 있는 6번째 일본여행때도 한 번 더 갈 수 있겠는걸?

 

빌라 폰테누 그랜드 하네다 공항 니지동 콜라보 룸에서 숙박을 하려면 2가지를 결정해야 한다.

 

(1) 객실 선택

 

객실은 총 8종류가 있는데, 일단 니지동 유닛별로 4개로 나뉘고(DiverDiva, AZUNA, QU4RTZ, R3BIRTH), 거기서 댄스 의상ver.과 사복ver.로 나뉜다. 댄스 의상은 OVA 신곡인 Go Our Way! 복장이고, 사복도 거기서 나왔던 복장이다. (OVA 이전에 공개된 적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어떤 객실이든 객실 안에 니지동 멤버의 등신대가 존재하는데, 사복 객실의 경우 유우 등신대가 추가된다는 점이 댄스 의상 객실과의 차이점이다. 따라서 멤버가 4명인 QU4RTZ 사복 객실은 유우까지 무려 5명의 등신대가 방 안에 있게 된다. 숙박 정원이 2명인데!

 

(2) 플랜 선택

 

플랜은 조식/온천 이용권이 포함된 플랜과 그냥 숙박 플랜이 있다고 한다. 나는 어차피 조식과 온천 둘 다 이용할 생각이라 별 생각 없이 포함된 플랜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했다. 그런데 애초에 외국인이 숙박 플랜을 예약하는 게 가능한 지 모르겠다. 언어를 영어/한국어로 바꾸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페이지를 들어가면 단순 숙박 플랜이 안 보이거든...

 

호텔 홈페이지(예약 가능): https://www.hvf.jp/ko/hanedaairport-grand/

 

【공식 사이트】스미토모부동산 빌라 퐁텐|하네다공항 국제선터미널 직결/호텔 빌라 퐁텐 그

도쿄 호텔, 호텔은 알찬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스미토모부동산 빌라 퐁텐으로. 하네다공항 국제선터미널 직결, 총 1717객실을 자랑하는 럭셔리와 하이그레이드 2가지 브랜드의 호텔이 탄생. 상업

www.hvf.jp

 

호텔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는 거라 예상대로 결제는 현장 결제였다. 가격은 2인 숙박에 총 41,800엔이었다. 인당 2만엔이면 비싸긴 한데, 그렇다고 여기서 안 잘 수는 없잖아? (이번에 총 3박 중 나머지 2박이 2만엔이 안 되는데 흑흑)

 

예약 후 시간이 흘러 5번째 일본여행 3일차(2024.09.11)가 되었고 나는 하네다 공항으로 향했다.

 

 

어째 점점 사족이 길어지는 느낌이 든다. 정작 호텔 사진은 몇장 찍지도 않았는데 말이다.

 

빌라 폰테누 그랜드 하네다 공항은 하네다 공항 제3터미널과 연결되어 있다. 하네다 공항은 무려 2017년 첫번째 일본여행 이후 온 적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오게 되었다. 사실 숙박만 여기서 하고 다음날 귀국 비행기는 나리타 공항 이륙이었다. 김네다는 너무 비싸거든...

 

저 멀리 보이는 직원분은 마스크를 쓰고 있어 얼굴이 잘 안 보이지만, 그래도 안전하게 스티커로 가려두었다

 

하네다 공항 제3터미널에서 표지판을 잘 보고 「하네다 에어포트 가든」으로 향하면 된다. 저 안쪽에 보이는 화살표 방향으로 쭉 가면 호텔이 나온다. (호텔 이외의 시설도 많다. 기념품 가게나 식당 등)

 

 

로비에 갑옷이 있길래 사진을 찍어보았다. 체크인은 사진에 저 멀리 보이는 키오스크에서 진행하였다. 무인으로 진행되긴 하는데 어차피 로비에 있는 직원분이 작업을 도와주시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체크인을 할 수 있었다.

 

 

체크인 후 객실로 들어가면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봤던 대로 니지동 테마로 꾸며진 객실을 만나볼 수 있다. 나는 애초에 유우 등신대만 있으면 어디든 OK인 입장인지라 사복ver 중에서 아무거나 고르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니지동 유닛 중에서는 AZUNA를 가장 좋아하는지라 여기로 정했다.

 

꾸며져 있는 객실 뒤쪽 벽.
소파 앞에서 소파를 가리고 있는 등신대

 

원래 일본 호텔이 객실이 넓은 편이 아닌데 등신대까지 있으니 더 좁게 느껴지기는 한다. 정원 2명인 방을 6명이 사용하니까(?) 어쩔 수 없지. 등신대가 소파를 가리고 있어서 처음에는 객실에 소파가 아예 없는 줄 알았다.

 

 

모든 콜라보 객실 이용객은 총 4가지 굿즈를 가져갈 수 있는데, 타월/포스트 카드/텀블러/스티커 이다. 2인 숙박이므로 각각 2개씩 테이블 위에 잘 놓여 있었다.

 

저기 타월 위에 놓여 있는 카드는 콜라보 온천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즈미텐쿠노유 아리아케 가든」에서 콜라보 드링크를 구입하면 (그래서 스탬프 2개를 모으면) 아크릴 패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저 온천은 오다이바에 있고 여기는 하네다 공항이다. 이 호텔에도 이즈미텐쿠노유가 있는데 왜 오다이바 지점만 대상인지? 그래도 무료 셔틀버스가 있으니 시간만 있으면 다녀오는 데 문제는 없다. 나는 시간이 없어서 못 갔지만...

 

여름이라 유우는 굉장히 더워 보인다.

 

8월 15일부터는 객실에서 스페셜 보이스를 들을 수 있다고 한다. TV를 켜면 처음 나오는 화면에서 스페셜 보이스를 선택하면 목록이 나온다.

 

스페셜 보이스는 멤버별로 6개씩 있으므로 내가 숙박한 AZUNA 사복 객실은 유우까지 포함하여 총 24개의 보이스를 들을 수 있었다. (각각 welcome, night, morning, check out, september, birthday 이렇게 6개이다. September는 달이 바꿔면 다른 보이스로 바꿜 예정인듯)

 

그런데 멤버별로 들을 수 있는거면 사람 수가 많은 유닛이 유리한 구조 아닌가? DiverDiva는 2명이고 QU4RTZ는 4명이라 보이스 12개가 차이나는 거잖아. 다행인 점은 댄스 의상ver 객실에서도 유우 보이스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6개의 보이스는 사진에 보이듯 댄스 의상과 사복이 섞여 있다. 의상별로 보이스 영상을 2개씩 만들지 않고 한번에 해결하려는 의도가 보인다. 물론 유우는 항상 기본 복장 차림이다.

 

 

니지동 콜라보 객실에 오게 되어 신이 난 유우 네소베리. 여기서부터는 사심이 가득 담긴 사진들 뿐이다.

 

등신대와 같이 사진 찰칵1.
등신대와 같이 사진 찰칵2.
이번에는 등신대를 2개씩 화면에 잡아 찰칵.

 

나는 조식/온천 이용권이 포함된 플랜으로 결제를 하였으므로 저녁에는 호텔에 있는 (정확히는 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 호텔 투숙객이 아니어도 요금을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다) 온천에 다녀왔고 다음날 아침에는 호텔 레스토랑에서 아침을 먹었다. 이 2가지는 사진을 하나도 안 찍어서 보여줄 수 있는 게 없다... 애초에 호텔 숙박 후기로 글을 쓸 생각이 아니라 '콜라보 객실'이 핵심이라서. 그래도 사진을 좀 찍어 둘 걸 그랬나?

 

여하튼 전반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숙박이었다. 돈을 그만큼 쓴 이상 당연한 건지도 모르겠지만. 굳이 콜라보 객실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여기는 공항과 바로 붙어 있는 호텔이기 때문에, 지갑 사정이 넉넉하다는 전제 하에 김네다 항공편과 조합한다면 편안한 일본 여행이 가능할 것 같다.

 

안타깝게도 나는 그러지 못해 왕복 인리타 항공권을 구매하였으므로, 다음날 나리타 공항까지 갈 때 3600엔을 지불하고 리무진버스를 이용하였다. 철도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갈 수 있긴 한데, 나리타 공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고 가는 내내 지정석에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그냥 돈을 더 쓰고 버스를 이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