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붕괴: 스타레일

스타레일 경기 함선 업적 #2 (너와 동행한 추억)

빌드스타 2024. 10. 16. 20:03

붕괴: 스타레일 경기 함선에서 달성할 수 있는 「너와 동행한 추억」 업적은 성천 연무 의식 관련 업적을 제외하면 총 11개가 있다. (정확히는 경기 함선에서 10개, 벨로보그 박물관에서 1개)

 

(1) 젊은 날의 호기로움은 이제 없네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

 

이벤트 「성천 연무 의식」 스토리 클리어 후 벨로보그 박물관에 가보면 신 경 원 과 이고르가 함께 찍은 사진이 전시되어 있다. 조사하면 달성 가능. 

 

 

(2) 덩굴 위 일곱 송이의 꽃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2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3

 

함선 2층 지도상의 위치로 가보면 [?] 표시와 함께 한 운기군 병사가 문 앞에 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4

 

방 안에는 한 노인과 강도가 있다고 한다. 노인을 인질로 잡은 강도지만, 다행히 노인에게는 일곱 손자가 있어 이들로 하여금 노인을 구하게 하면 될 것 같다. 일곱 손자는 각각 특이한 능력을 하나씩 가지고 있는데, 한 명의 능력이 투명화라 NPC는 6명만 등장한다.

 

개척자는 손자들 중 누구를 노인을 구출하러 보낼지 정해줄 수 있는데, 누구를 고르든 전부 별의별 이유로 인해 구출에 실패하고 개척자만 남게 된다. 이제 내가 직접 나서는 수밖에 없나?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5

 

안타깝게도 더이상 괴릅힘(?)을 참지 못한 강도가 자수하면서 사건은 평화롭게 끝이 난다.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6

 

업적 「덩굴 위 일곱 송이의 꽃」 달성.

 

 

(3) 연무 의식에 울리는 21발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7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8

 

함선 2층 지도상의 위치에 보이는 상자를 먹으러 가면 갑자기 옆에 있는 인과와 백 씨와의 대화가 강제로 시작된다.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9

 

백 씨는 경기 함선을 설계한 사람 중 한 명인 것 같은데, 경기 함선의 함포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방치되는 현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아 개척자에게 협조를 요구한다. 백 씨가 원하는 대로 제어실에 가서 옥조를 몰래 꽂으면 21발의 함포가 발사되게 된다. 다만 실제 포탄은 발사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나마 양심적(?)인 모양.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0

 

그 뒤로 계속 대화를 감상하다 보면 백 씨 말고 인과의 부탁(비행 편대 구경)도 들어주게 되고, 업적이 달성된다. (내용이 재미없어 생략)

 

 

(4) 메탈 기어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1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2

 

함선 2층 지도상의 위치에는 보안 검색대가 있는데, 역시 개척자답게 본인이 직접 수화물이 되어 보겠다는(!) 놀라운 발상을 하게 된다. 모 게임의 스네이크 병장처럼 상자 안에 숨어 통과를 시도하는 개척자.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3

 

하지만 수화물 검사는 X-선을 이용하여 내부를 검사할 수 있다. 이 악물고 모른 척 해보자. 다른 선택지 반응도 좀 궁금하긴 하다.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4

 

무사히 수화물 검사를 통과한 개척자. 뱀병장의 후계자로 인정받아 업적 「메탈 기어」가 달성된다.

 

 

(5) 지나가던 무술 코치다!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5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6

 

함선 1층 중앙에 모여서 체조(?)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접근한 다음 그들을 지도해 주면 업적이 달성된다. 지나가던 무술 코치라니, 가면라이더 디케이드가 떠오르는 문구이다.

 

 

(6) 어둠 속에서 빛을 섬긴다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7

 

함선 1층 중앙에 있는 「책임감 있는 기계새」에 의하면 어딘가에 숨어있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8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19

 

옆에 있는 기계새를 작동하여 주위를 살펴보면, 진짜로 저 멀리 수상한 안개 같은 것이 보인다. 가서 조사를 하면 놀랍게도 맥택이었다. 너, 경기 함선 떠난 거 아니었어? 분명 정자 밖, 옛 길가에서 같이 사진도 찍고 배웅해줬는데...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20

 

다시 책임감 있는 기계새에게 돌아가 보고를 하면 업적이 달성된다. 참고로 앞선 기계새 때와 동일하게 여기서도 기계새를 이용해서만 먹을 수 있는 상자 2개가 있다.

 

 

(7) 술 한잔에 기쁨을 담아

모험 임무 「정자 밖, 옛 길가」를 클리어하면 달성된다.

 

 

(8) 논스톱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21

 

경기 함선 2층 엔진실에서 엔진을 조사하여 사고실험을 진행하면 달성할 수 있다. 나는 안타깝게도 경기 함선을 폭파시키고 말았다.

 

 

(9) 스크래빌드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22

 

합성에서 「스파클 척수검」을 만들면 달성된다. 레시피를 구매해야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

스타레일 경기 함선 업적 스크래빌드

 

 

(10) 거래할 수 있는 숭고한 대상 & (11) 세상사 내버리고 근심과 원망 잘라내리

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23스타레일_경기함선_업적2_24

 

함선 2층에 있는 NPC 북개로부터 물건을 하나 구매하면 「거래할 수 있는 숭고한 대상」을 달성할 수 있다. 숭고한 도덕 패키지와 숭고한 도덕의 찬사를 팔고 있는데, 나는 가격이 더 싼 숭고한 도덕의 찬사를 구매하였지만 당연히 도덕 패키지를 사도 업적 달성은 되겠지?

 

추가로 대화 선택지에서 "그냥 이야기나 나누죠" + "찾는다던 친구 얘기 좀 해주세요"를 고른 다음 성유물을 보여주면서 그 친구 이미 죽었는데?를 시전하면 「세상사 내버리고 근심과 원망 잘라내리」를 달성할 수 있다.

 

 

 

경기 함선 관련글)

스타레일 경기 함선 모순된 결합체 Remake

스타레일 경기 함선 길의 모색

스타레일 경기 함선 업적 #1 (신비에 대한 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