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워더링 웨이브에는 각각의 캐릭터마다 캐릭터 튜토리얼이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장르의 게임에서는 아무리 성능이 부족해도 주인공 캐릭터는 계속 사용하는지라, 튜토리얼 내용을 여기에 정리해보기로 했다. 튜토리얼 내용 자체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방랑자·회절의 경우 운용이 복잡한 캐릭터는 아니다. (기본 지급 주인공 캐릭터니까 당연한 거지만)
플레이하면서 신경써야 할 점은 아래의 「미세한 소리」 게이지이다. 게이지는 기본적으로 평타를 명중시키면 차오른다.
그렇지만 빠르게 게이지를 충전하려면 강공격·여음을 명중시켜야 한다.
강공격·여음은 [3번째 평타 or 강공격] -> [강공격·소리의 연주] -> [강공격·여음] 순으로 발동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강공격·소리의 연주 발생 타이밍을 익혀야 하는데, 실제로 해보면 금방 익힐 수 있다.
성공하면 게이지가 빠르게 충전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게이지를 충전해서는 어디에 사용하는가. 공명 스킬을 사용할 때 사용한다.
게이지는 총 100pt이고, 사용을 50pt씩 하는데, 간단하게 절반씩 소모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절반 이상의 게이지가 충전되어 있다면, 공명 스킬 발동 시 다음과 같이 추가 공격이 발생한다.
게이지가 충분히 차지 않았는데 공명 스킬을 발동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하자.
공명 해방의 경우 단순한 공격 스킬이다.
그 이외에 명조만의 특별한 시스템이 바로 캐릭터 교체 시 발생하는 스킬인데, 이름은 반주 스킬과 변주 스킬이다.
퇴장 캐릭터가 발동 = 반주 스킬
입장 캐릭터가 발동 = 변주 스킬
종종 헷갈려서 정리해 놓는다.
방랑자·회절의 경우 반주 스킬은 3초간 지속되는 정체 구역 생성이며, 변주 스킬은 단순한 공격 스킬이다. 이 역시 전혀 복잡하지 않은 구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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