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원신

원신 월드 임무 물건은 좋은데 센스가 영 (전망 포인트 / 업적)

빌드스타 2024. 8. 17. 15:02

 

폰타인 전망 포인트 중 5곳은 처음에 가면 전망 포인트는 없고 대신 이렇게 이젤이 놓여 있다. 이 상황을 해결하고 전망 사진을 찍으려면 임무 「물건은 좋은데 센스가 영」을 진행해야 한다.

 

 

1. 위치

사진의 출처는 티바트 월드맵 (HoYoLAB)

 

1번~5번은 모두 같은 흐름인데, 전망 포인트 자리 (이젤이 놓여있는 자리) 주변의 필드 기믹을 클리어하면 사샤라는 아이가 나오고, 대화 후 필드 기믹의 위치를 적절히 수정하면 임무 클리어와 함께 이젤이 사라지고 전망 포인트가 생성된다.

 

6번의 경우 전망 포인트와는 관계 없고, 후일담 격인 「물건은 좋은데 센스가 영 속편」이 진행되는 곳이고 클리어 후 업적 「추함의 미학」을 달성할 수 있다.

 

 

2. 내용

[1번]

 

1번의 경우 과거의 내가 이미 클리어해버렸는데, 이곳에 이젤이 있다.

 

 

옆을 보면 4개의 프뉴무시아 중계기가 있는데 모두 활성화시키면 사샤가 나오고, 장치가 대칭되는 것이 더 예쁠 것 같다는 의견에 따라 장치 하나를 길 반대편으로 옮기면 된다.

 

[2번]

 

이젤 아래를 보면 습도 감지 결정 장치가 보인다.

 

 

빈 곳에 물의 핵을 하나 배치한 후 장치를 모두 활성화해주면 된다.

 

 

그러면 이번에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선과 어울리게 장치를 배치하라고 한다. 하나의 습도 감지 결정을 꽃밭 위에 놓으면 된다.

 

[3번]

 

우선 이젤 앞에 있는 츄츄족들을 잡아주자.

 

 

그 후 발판을 따라 올라가면서 물구슬들을 먹어 주면 된다. 길이 끊기면 활로 장치를 다시 공격하면 된다.

 

 

클리어하면 수정 장치는 인공 조각물이 있는 곳에 어울린다고 한다. 가장 인공적인 느낌이 나는 이곳에 배치하면 된다.

 

[4번]

 

이번에도 3개의 습도 감지 결정 장치가 보인다. 다만 지금 이 상태에서는 거리가 멀어 모두 활성화하기 번거롭다.

 

 

그러니 길 한가운데에 있는 장치를 중심으로 모이도록 양 옆의 두 장치를 밀어준 후 모두 활성화해주면 된다.

 

 

사샤와 페이몬은 그 길 한가운데에 있는 장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 모양이다. 활성화가 끝났으면 길 밖으로 치워주면 된다.

 

[5번]

 

이번에는 이젤 옆에 바람개비가 보인다. 당연히 바람개비에게 바람 원소 공격을 해주면 되는데, 공격 후 생성되는 물구슬을 모두 먹으면 된다.

 

 

물구슬을 전부 수집하면 사샤가 풍차는 꽃밭에 두는 것이 예쁘다고 한다. 하나를 꽃밭으로 옮겨 주면 된다.

 

 

3. 속편 / 업적 달성 (6번)

 

5군데에서 사샤와 만나고 나면 여행자와 페이몬은 사샤가 만든 「사악한 조직을 쓰러트리고 폰타인의 미래를 수호하는 예술가 연맹」에 가입하게 된다.

 

 

그 후 6번 위치의 비경으로 이동하면 비경 입구 앞쪽에 물 원소 비석들이 보인다. 모두 활성화해주자.

 

 

사샤와 함께하면서 미학이 생긴 여행자와 페이몬은 하나의 물 원소 비석이 너무 신경쓰여 참을 수 없었고, 결국 기둥 하나를 들어올려 정상화하기로 한다.

 

 

그러면 이 모든 장치들을 아름답지 않게 설치한 원흉(?)을 만날 수 있다.

 

 

사샤도 다시 등장하는데, 대화를 잠시 감상하면 원흉인 우부는 도망가고, 「물건은 좋은데 센스가 영 속편」이 클리어된다. 동시에 업적 「추함의 미학」이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