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붕괴: 스타레일

붕괴: 스타레일 아카이브 「파벌」 1

빌드스타 2024. 7. 4. 19:55

붕괴: 스타레일 아카이브 중 「파벌」의 경우 현재 총 33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글에서는 개척, 수렵, 공허, 풍요의 파벌을 정리해 두었다. (+ 아직 밝혀지지 않은 스텔라론 헌터)

 

 

1. 파벌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1

 

 

2. 은하열차 - 개척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2

 

 

3. 스텔라론 헌터 - ???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3

 

 

4. 무명객 - 개척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4

 

※ 마지막 문단

 

아키비리가 죽은 후, 일부 충실한 「무명객」이 그의 의지를 이어받아 미지의 세계를 탐사한다. 언젠가는 「개척」의 의지가 모든 우주를 연결하리라고 굳게 믿으며. 그와 추종자를 실었던 은하열차는 지금도 별바다를 항해한다. 전설에 따르면 열차는 죽은 에이언즈의 심장을 원동력으로 미지의 암에 오염된 궤도를 힘겹게 복구 중이라고 한다.

 

 

5. 선주 연맹 - 수렵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5

 

※ 마지막 문단

 

오늘날 다양한 생명이 선주에 모인 것은 제멋대로 구는 「풍요」에 복수하고 「수렵」의 의지를 철저히 지키기 위해서다. 그러므로 불사의 재난이 하루라도 지속되면 별바다의 순찰은 멈추지 않는다.

 

 

6. 갤럭시 레인저 - 수렵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6

 

※ 마지막 2문단

 

절멸 대군(주로)을 암살하는 데 성공한 「갤럭시 레인저」는 일순간 명성을 떨치게 된다. 여러 해가 지난 후, 한 레인저가 지니어스 클럽의 #64 회원 「원시 박사」의 회귀 실험을 저지한다. 하지만 그 후 「갤럭시 레인저」는 은하인들의 시야에서 점점 사라지게 된다. 소문에 의하면 그들은 「원시 박사」와 깊은 원한을 맺어 결국 불행한 운명을 맞이하게 되었다고 한다.

 

앰버 2158년에 별이 다시 아스다나 은하계에 나타났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갤럭시 레인저들이 우주로 돌아왔다는 중요한 신호였다. 그들은 페나코니의 스텔라론 위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7. 자멸자 - 공허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7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8

 

 

8. 혼돈의 의사 - 공허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9

 

 

9. 제IX 기관 - 공허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10

 

 

10. 풍요의 백성 - 풍요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11

 

※ 마지막 문단

 

「약사」는 세계의 고난을 끝내고, 인간 종족에게 불로불사의 육신과 영혼을 하사했다. 「풍요의 백성」은 보잘것없지만 보답으로 그를 향한 찬양을 우주에 퍼뜨렸다. 그들 중 일부는 은하계에 「약사」를 마신으로, 그의 창조를 죄물로 여기는 헌터가 있다고 들었다. 충직한 「풍요의 백성」은 참지 않을 것이며, 신을 모욕한 고발자에게 반드시 반격할 것이다.

 

 

11. 약을 구하는 자 - 풍요

스타레일_아카이브_파벌_1편_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