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여행

[24.08] 애니플러스 우마무스메 콜라보 카페 방문

빌드스타 2024. 8. 20. 20:53

가게 밖에 세워져 있던 등신대

 

마지막 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 방문 후 무려 1년 이상의 시간이 지나갔다. 사실 올해(2024년)는 작년과 다르게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생겨 언제든 주말에 콜라보 카페를 갈 수 있는 상황이지만, 꼭 이럴 때 마음에 드는 콜라보가 없더라...

 

그러다가 우마무스메 RTTT / 극장판 개봉과 함께 콜라보 카페가 시작한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안타깝게도 블루아카 2주년과 동일하게 콜라보를 서울과 부산에서만 하는 상황. 그렇기에 나는 무언가 서울까지 갈만한 계기가 필요했다. 다행히 이번에는 서울에서 반다이 펀엑스포 개최가 예정되어 있다. 그래서 나는 그 때 서울 올라가는 김에 겸사겸사 합정점도 들르기로 했다.

 

 

합정점 콜라보 카페는 과거 블루아카 콜라보 (2022년) 이후 2번째 방문이다. 내가 막 카페에 들어갔을 때 마침 내부에 사람이 없어서 한 장 찍었다. 저번에는 애니 2기 콜라보라 애니 그림체였는데, 이번에는 게임 자체 콜라보라 게임 일러스트인 점이 차이점이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사람이 없는 틈을 타 테이블 사진 촬영은 실시하였다. 총 10개의 테이블을 촬영하였는데 사실 미스터 시비 테이블도 있었고 사진도 찍었지만, 두장씩 업로드 하는 것이 깔끔하게 보이기 때문에 굳이 업로드 하지는 않았다. (딱히 좋아하는 캐릭터도 아니고)

 

아그네스 타키온 / 맨하탄 카페
골드 쉽 / 메지로 맥퀸
라이스 샤워 / 미호노 부르봉
키타산 블랙 / 사토노 다이아몬드
마치카네 탄호이저 / 나이스 네이처

 

저번에는 테이블 그림이 우마욘 그림이라 의욕이 떨어졌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반대로 이번에는 의욕이 충만해져 11장이나 촬영하였다. 사실 과거 니지동 콜라보 때 테이블이 13개였던걸 생각하면, 몇 명 더 넣어주지 하는 아쉬움도 있다. (RTTT나 극장판에 맞추어 나리타 탑 로드나 정글 포켓 정도는 있었으면 했는데, 생각해 보니 이 둘은 아직 한섭에 출시가 안되서 없는 것 같다.)

 

 

애초에 콜라보 카페가 주목적인 여행이 아닌지라, 별다른 굿즈를 챙겨 가지는 않았다. 시킨 메뉴는 「사토노 다이아몬드의 말차 초코 라떼」 하나. 과거 먹은 적 있는 「미쿠 드링크 (말차 라떼)」와 다른 점은 휘핑크림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하나만 시킨 이유는 여기 오기 이전에 미쿠 콜라보 때문에 다른 드링크 한 잔을 이미 먹고와서... 디저트 추가는 무리인 상황이었다. 특전은 카페가 나왔는데, 당시 라인업이 카페/타키온/네이처/탄호이저/사토노/키타산인 걸 감안하면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다음날 방문한 반다이 펀엑스포에서는 마음에 드는 물건이 없어서 그냥 하비 하이잭만 사고 전시관 구경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나는 흔히 이렇게 서울(내지는 수도권)을 방문할 만한 이유가 2~3개 겹치는 타이밍이 되어야 서울을 가곤 한다. 아무 생각 없이 콜라보 카페 하나 가겠다고 서울까지 왔다가면 드는 교통비가 아까워서... 그나저나 대전/광주점도 같이 진행하는 콜라보도 다음에는 내가 좋아하는 작품으로 진행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