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여행

[24.09] 아키하바라 블루 아카이브 팝업 (아키바CO갤러리)

빌드스타 2024. 9. 9. 14:04

5번째 일본여행 1일차(2024.09.09)에 있었던 일이다.

 

잠깐, 아키바 블루아카 팝업이면 이전 글하고 제목이 동일하잖아? 그래도 시가랑 괄호 안 장소 이름이 다르니 잘 구분하도록 하자.

 

이번 팝업은 블루아카 3.5주년 방송에서 공개된 콜라보 중 하나이다.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려 두었다)

 

이번 일본여행은 날짜를 정하는데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어떻게든 블루아카 콜라보가 끝나는 날 이전에 일본에 갈 수 있게끔 날짜를 잘 조정한 결과 9월 9일 일본에 입국하는 일정이 되었다. 그래서 무언가 굿즈를 살 수 있을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고 아키하바라로 향했다.

 

 

올해 2월 이후 7개월 만에 아키하바라에 다시 오게 되었다. 안타깝게도 이번에는 아트레가 쉬는 날이라 아트레에 다시 가보지는 못했다. 시기가 시기인 지라 예상했지만, 블루아카 광고가 종종 걸리곤 하는 '그 공간'에는 역시나 다른 광고가 걸려 있었다. 조금 빨리 왔으면 월화몽소 광고를 볼 수 있었을까?

 

 

 

일단 이번 팝업은 9월 9일로 끝나지만, 다음에 이런저런 이유로 아키바 CO 갤러리에 올 일이 있을지 몰라 위치를 남긴다. 여기를 바로 오고자 한다면 지하철 긴자선을 타고 스에히로초역에서 내리는 것이 가장 편하다.

 

 

무사히 팝업이 열리는 아키바 CO 갤러리에 도착. 마지막날이라도 온 게 어디야...

 

 

팝업 입구 옆에서는 자판기에서 콜라보 음료를 팔고 있었다.

 

 

들어가면 가장 먼저 이번 콜라보 메인인 C&C 등신대를 만날 수 있었다.

 

 

그 옆에는 이런 공간이 있는데, C&C는 그렇다 치고 왜 미카가 여기에...? 홍보는 중요하니까 어쩔 수 없는 건가 보다.

 

 

전시되어 있는 바니걸 C&C 피규어들. 토키는 아직 피규어는 없지만 발매 예정인지 아크릴이 대신 있지만, 네루는 없다. 어쩔 수 없지, 네루는 안 팔리니까(?)

 

 

팝업 내부에는 판매 상품들만 있는 게 아니라 앞서 바니걸 C&C처럼 굿스마일에서 나온/나올 예정인 블루아카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어 구경을 할 수 있었다.

 

 

피규어들 사이에서 하츠네 미쿠 발견. 미쿠도 우리 학생입니다.

 

 

PLAMATEA 토키. 이건 피규어는 아니고 걸프라이다. 현재 사려고 생각하고 있긴 한데, 일단 발매된 후 후기들을 좀 참고하여 결정하려고 한다. 이쪽 프라모델은 구매 경험이 없어서 반다이나 코토부키야 같이 품질이 예상되는 상황이 아니다 보니.

 

 

블루아카 피그마 시리즈. 일단 시로코는 가지고 있는데 추가로 더 살지는 고민이 된다. 호시노나 히나 나오면 바로 살텐데.

 

 

블루아카 넨도 시리즈. 확실히 종류가 많다. 넨도는 한번 수집을 시작하면 집에서 미칠듯이 증식하기 때문에(?) 엄선에 엄선을 거쳐 지금까지 딱 3개만 구매하였다. (블루아카 넨도는 없다)

 

 

블루아카 인형들. 아비도스 애들은 대형 봉제인형이 따로 있던데, 실제로 보니까 확실히 대형이 크기는 하다.

 

 

마지막 날이다 보니 굿즈가 많이 있지는 않았는데, 아크릴 종류는 저기 보이는 게 다였다. 다만 「토키의 암 기어 쿠션」은 산더미같이 쌓여 있더라. (지금 사진에도 왼쪽에 살짝 보인다) 솔직히 별로 블루아카 굿즈같이 안 생긴데다 가격이 1만엔이면... 그럴 만 하다.

 

 

마지막으로 벽 사진 한장 찍고 팝업을 나왔다. 애초에 C&C는 많이 좋아하는 그룹은 아니어서 굿즈를 사지는 못했어도 그렇게 많이 아쉽지는 않았다.

 

참고로 이 팝업은 도쿄에서 진행하는 날짜가 9월 9일까지이고, 일본 내 다른 곳에서 이어서 진행한다. 관심이 있거나 이번에 가지 못했으면 다른 곳에서 열리는 팝업을 가면 될 듯하다.

 

텐진 로프트 (후쿠오카) : 9월 14일 ~ 9월 26일

우메다 로프트 (오사카) : 10월 3일 ~ 10월 22일

사카에 로프트 (나고야) : 10월 31일 ~ 11월 10일

모유쿠 삿포로 로프트 : 11월 15일 ~ 11월 29일